La définition de la farce
소극이라 불리는 이 문학으로서의 한 장르를 정의한다는 것은 매우 어렵게 느껴진다. 프랑스에서 극문학이란 15세기에 가서야 비로소 그 개화를 맞는다고 쉽게 단정지을 수 있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벌써 그 전, 그러니까 10세기에 이르러 연극이 다시 교회에서 부활되면
배경설명
제2제정기:
1851년 – 루이 나폴레옹의 쿠데타, 스스로를 나폴레옹 3세라 칭함(재위 1852-70)
자유제정기(1867~70년): 의회제도를 비롯한 자유주의적 개혁
프로이센-프랑스 전쟁(1870~71) → 제3공화정
드레퓌스 사건(Affaire Dreyfus)등의 세기말적 양상
☞19세기 후반의 급속한 발전과 중산 계급의
1. 텍스트texte에 대하여...
바르트에게 있어 텍스트의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고전적인 의미의 ‘작품oeuvre’의 개념과 비교해서 설명하는 것이 가장 적절할 것이다. 개념의 이해에 앞서 명심해야 할 것은 바르트는 텍스트와 작품을 완전히 구분할 수 있는 이분법적인 것으로 보고 있지 않다는 점
littéraire의 좋은 예이다.
7. 기타
이 외에도, 중세시대부터 정치적 내용의 가사를 바탕으로 한 샹송 폴리티크 (Chanson Politique), 우리의 노동 가요에 해당하는 참여 노래인 샹송 앙가제 (Chanson engagée), 직업에 관한 샹송인 (Chanson de métier)가 있다.
1961. 9. 12.
Mylene Farmer (밀렌 파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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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30년 7월혁명이 일어날 무렵부터 위고는 인도주의와 자유주의로 기울어, 시(詩) 《가을의 나뭇잎 Les Feuilles d’automne》(1831), 《황혼의 노래 Les Chants du crépuscule》(1835), 《마음의 소리 Les Voix intérieures》(1837), 《빛과 그림자 Les Rayons et les ombres》(1840)와 희곡 《마리옹 드 로름 Marion de Lorme》(1831),